12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 마련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코빗은 이화여대 블록체인학회 이화체인(EWHA CHAIN)과 함께 아이스 체인(ICE-CHAIN) 행사 기념 NFT를 발행하며 이화여대 축제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아이스 체인 행사는 오는 12일 열릴 이화여대 축제에서 코빗과 이화체인이 진행한다. 대학생들이 실제로 가상자산거래소를 사용해 보면서 NFT 발행·사용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혜택을 누려보고 이를 바탕으로 웹3·블록체인 기술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본 행사는 이화여대생뿐만 아니라 타 대학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다. 각 대학 온라인 게시판에 올라와 있는 아이스 체인 NFT 사전 신청서 게시물을 확인하고 코빗에 가입해 아이스 체인 NFT를 신청하면 된다.
NFT는 행사 전날인 11일 오후에 신청자들에게 에어드랍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 이화여대 정문 인근에 있는 '아이스걸크림보이' 매장을 방문해서 미리 받았던 NFT를 제시하면 무료로 아이스크림이나 코빗 굿즈를 받을 수 있는 룰렛 돌리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이번에 코빗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1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도 함께 지급된다.
김일권 코빗 사업개발실장은 "이화체인과 함께 하는 아이스체인 행사를 통해 대학생들이 자연스럽게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접함과 동시에 코빗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코빗은 앞으로도 이화체인과의 지속적인 협업뿐만 아니라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기회를 꾸준히 늘려가겠다"라고 했다.
한편 이화체인은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이화여대 중앙 동아리 소속 교내 유일 블록체인학회다. 블록체인을 공부하며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개발하는 학회로 알려졌다. 특히 국내 해커톤·블록체인 관련 학술 논문대회에서 다수 수상하는 등 차세대 블록체인 여성 리더들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