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3명 추첨해 총 9000만원 이사지원금 지급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카카오뱅크는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출시를 기념해 최대 1000만원의 이사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19일 출시한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임대차보증금 제한없이 최대 5억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최저 3.79% 금리(3일 기준)를 제공한다.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되며 채권양도 통지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카카오뱅크는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주택금융공사 전월세보증금 대출,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등 총 3가지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보유하고 있다. 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모바일 앱에서 체크리스트를 한 번만 작성하면 3가지 상품의 대출 한도·금리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상품 라인업 확대로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에 대한 고객 유입이 늘었다.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출시 이후 약 2주간 한도·금리 조회 건수는 4만여건으로 출시 전보다 증가했다.
아울러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의 폭도 넓어졌다.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임대차보증금 제한이 없다. 이에 전월세보증금 대출 고객의 평균 보증금은 기존 2억2000만원에서 3억8000만원으로 높아졌다.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이용 고객의 평균 연령은 37세로, 기존 대출 평균 연령(31세)보다 높았다.
카카오뱅크는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4일까지 약 한 달간 모든 전월세보증금 대출 이용 고객 대상으로 이사지원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출시 기념 이벤트에서는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금리를 조회한 후 약정까지 이어진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333명에게 총 9000만원 규모의 이사지원금을 지급한다.
이 중 당첨고객 3명에게는 각각 1000만원의 이사지원금이 주어진다. 아울러 30명에게는 100만원, 300명에게는 10만원의 이사지원금을 제공한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및 금리를 조회만 한 고객이더라도, 추첨을 통해 당첨된 1만 명에게 배달 서비스 앱 '요기요' 쿠폰 1만원을 증정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사를 앞두고 인테리어, 집들이 등으로 이사비용 부담이 큰 고객들을 위해 이사지원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라며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통해 최대 5억원까지 늘어난 대출한도는 물론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등의 혜택도 누리길 바란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