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당근마켓 제공
사진=당근마켓 제공

[데일리한국 홍정표 기자] 당근마켓은 인재 영입을 위한 전직군 채용 캠페인 리크루트24(RECRUIT24)’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당근마켓은 이번 리크루트24 캠페인을 포함해 1분기 내 100명 채용을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채용 캠페인의 핵심은 간편지원이다. 서류전형을 간소화하고, 지원자가 제출한 핵심 내용을 토대로 포지션 적합성을 평가해 지원 24시간 이내에 서류 결과를 안내한다.

서류 지원양식은 자기소개서 등의 항목은 배제하고 설문지 형태로 복잡한 절차 없이 핵심만 간략하게 작성하면 된다.

지원자는 당근마켓 채용페이지에서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포지션 혹은 상단의 리크루트24 배너를 클릭해 간편지원 양식을 확인할 수 있다. 핵심 역량과 프로젝트 성과 기술을 통해 지원 포지션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과 경험을 강조하면 된다.

리크루트244주간 매주 특정 포지션을 릴레이 채용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1주차에는 광고 세일즈·운영 기획 보안 경영지원, 2주차에는 프론트엔드 모바일앱(Android, iOS) 개발에 대한 채용이 이뤄진다.

3주차에는 PM(프로덕트 매니저) 프로덕트 디자인 BX 디자인 직군, 마지막 4주차에는 백엔드 서버 개발 SRE(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 머신러닝 데이터 엔지니어링 직군의 서류 접수가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동료추천 프로모션도 실시된다. 지원자가 추천한 인재와 함께 지원해 합격하는 경우 특별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지원자 누구나 같은 회사에서 근무 경험이 있는 인재를 추천할 수 있으며, 추천인 수에는 제한이 없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