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블루아카이브 SNS
사진=블루아카이브 SNS

[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4월1일 만우절을 맞은 게임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게임 캐릭터들이 펼치는 깜짝 카메라부터 콘셉트 영상까지 만우절 콘셉트를 반영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 중이다.

업계에 따르면 넥슨·엔씨소프트·카카오게임즈·스마일게이트·라인게임즈 등 여러 게임사들이 만우절을 맞아 각종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넥슨은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역할수행게임(RPG) ‘블루아카이브’에 만우절 맞이 가상 아이돌 그룹 ‘장난스런☆스트레이트’와 데뷔곡 ‘반짝이는MiLie’를 공개했다.

게임 속 캐릭터인 아루·히후미·아리스·유우카가 가상 아이돌 멤버로 참여했으며,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무대에서 노래와 안무를 선보였다. 해당 영상에서는 장난스런☆스트레이트 멤버들이 가상 아이돌 데뷔 소감이나 각오에 대해 밝혔다.

넥슨은 가상 아이돌 영상 공개 이후 만우절 맞이 장난스런☆스트레이트 깜작 카메라 이벤트를 구상하는 캐릭터 영상을 공개해 만우절을 기념했다.

넥슨은 깜짝 카메라 영상 공개와 함께 게임 재화인 ‘청휘석’ 1200개를 이용자에게 선물했다. 해당 선물은 오는 8일까지 수령가능하다.

사진=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 캡처
사진=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 캡처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에 만우절 이벤트를 비롯해 ‘리니지W 랩업(Rap Up)’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게임 내 ‘강태공 목각인형’의 낚싯대에 걸린 아이템을 맞추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만우절 동안 게임 내 강태공 목각인형의 낚싯대에 달린 아이템을 확인하고 이벤트 페이지의 투표에 참여하면 ‘CM 코인 I’을 비롯해 ‘리니지W 데포로쥬 망토’·’리니지W 무선 충전 마우스 패드’ 등의 상품을 제공한다.

이날 공개된 리니지W 랩업 프로젝트는 인터넷 방송진행자인 ‘비제이’들과 함께 리니지W의 OST를 힙합 스타일로 제작하는 리메이크 프로젝트이다. 이와 관련해 엔씨소프트는 특정 시간대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스페셜 푸시’ 이벤트과 다양한 아이템이 담긴 ‘리니지W 랩업 상자’ 판매를 진행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만우절을 맞아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 6종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게임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월드 플리퍼'·'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그랜드체이스'·'이터널 리턴'·'엘리온'이다.

주요 이벤트를 살펴보면 오딘에서는 오는 3일까지 ‘만우절 쿠폰 지급 (초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만우절초성 퀴즈의 정답을 게임과 다음게임 홈페이지의 쿠폰 등록란에 입력하면 ‘만우절 보상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이터널 리턴에서는 서울 식품과 함께 ‘하늘에서 ‘뻥이요’가 내려요’ 이벤트를 3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루미아 섬 보급 상자’에서 뻥이요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을 사용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뻥이요 1상자를 선물한다.

엘리온에서는 오는 6일까지 ‘만우절엔 역시 뻥이요’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만우절 퀘스트를 수주하고 게임 접속 시간 보상과 NPC(Non-Player Character)를 통해 재료를 얻어 만우절 ‘뻥튀기’를 만들 수 있다. 뻥튀기를 사용하면 7종의 캐릭터 중 하나로 변신할 수 있다.

사진=로스트아크 유튜브 캡처
사진=로스트아크 유튜브 캡처

스마일게이트는 현재 서비스 중인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에 만우절을 맞아 ‘로스트아크 VR’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VR(가상현실)로 로스트아크의 세계관을 탐험하는 콘셉트 영상으로 제작됐다.

영상은 게임의 주요 거점인 루테란을 비롯해 게임 속 주요 시나리오에서 활약하는 캐릭터의 모습을 1인칭 시점으로 보여줬다. 이 밖에도 강화 콘텐츠인 ‘스톤 세공’을 하는 모습이나 펫과의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모습을 VR 세계로 구현했다.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 VR외에도 지난해 게임 속 캐릭터들을 활용한 격투 게임 ‘로스트아크 파이터즈’를 공개하며 만우절을 기념하기도 했다.

사진=엑소스 히어로즈 공식 홈페이지 캡처
사진=엑소스 히어로즈 공식 홈페이지 캡처

라인게임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만우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엑소스 히어로즈 개발자인 아트 디렉터가 등장하는 ‘퀀텀레이드’ 콘텐츠 ‘손AD랜드’가 진행된다.

퀀텀레이드는 전용 영웅을 편성해 보스를 공략하는 콘텐츠로 만우절 이벤트 레이드에 참여한 이용자는 ‘드랍 더 비트루’를 포함해 ‘페이트코어 영입권’과 같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만우절 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6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주어진 단서 ‘itahc’과 ‘cat’를 보고 이벤트 참여 페이지에 정답을 게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재화 50만 골드를 지급하며 게시글 100개를 달성하면 ‘비공석’ 300개와 ‘제스’ 100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