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시기에만 필요한 필수 담보로 구성하여 합리적인 보험료

하나생명은 마음 건강과 환경성 질환은 물론 학교생활까지 한번 더 든든하게 지켜주는 (무)e우리아이보장보험을 출시하고 13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제공=하나생명
하나생명은 마음 건강과 환경성 질환은 물론 학교생활까지 한번 더 든든하게 지켜주는 (무)e우리아이보장보험을 출시하고 13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제공=하나생명

[데일리한국 박재찬 기자] 하나생명은 마음 건강과 환경성 질환은 물론 학교생활까지 한번 더 든든하게 지켜주는 (무)e우리아이보장보험을 출시하고 13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무)e우리아이보장보험은 최근 관심이 높아진 ADHD, 중증 틱장애 등 행동 발달 장애 진단 급부를 제공하고, 아토피성 피부염, 천식 등 환경성질환, 디지털에 익숙한 자녀를 위한 스마트폰 관련 질환 등 신규 질병을 보장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학교생활 중 재해 장해나, 스쿨존 내 교통 재해 장해, 학교폭력피해치료 등 학교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보장받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무)e우리아이보장보험은 아이에게 필요한 보장을 선택해서 가입이 가능한데, 영유아기 아이라면 ‘질병형’으로 환경성 질환 등 자주 발생하는 질병에 대비하고, 취학 아동이나 청소년이라면 ‘재해형’ 으로 교통 재해나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가 가능하며, 폭넓게 모두 보장받기를 원한다면 ‘종합형’으로 질병과 재해에 대해 준비하는 것이 좋다.

매월 보험료 납입에 신경 쓸 일 없이 가입할 때 한 번만 보험료를 납입하는 일시납이나, 1년에 한번씩 만 보험료를 납입하는 연납으로 번거로움을 최소화 하고, 우리 아이 케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어 편리하다.

(무)e우리아이보장보험은 0세부터 1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보험 기간은 5년 만기와 10년 만기로 일시납과 연납 중에 선택 할 수 있다. 질병형, 가입금액 1,000만원, 일시납의 경우 기준으로, 10세 남자 기준 42,600원, 10세 여자 기준 39,500원이면 10년 동안 보장받을 수 있다.

김근영 하나생명 상품개발팀 팀장은 “(무)e우리아이보장보험은 신규 질병 및 학교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장해 및 학교폭력피해치료 등을 두루 보장하는 실속 있는 어린이 보험이다” 라며 “성인 이후까지 지속 보장하는 급부를 삭제하고 어린이 시기에만 필요한 담보로만 구성하여 보험료 부담이 적다. 또한 계약자인 부모가 자녀를 피보험자로 가입할 수 있는 기능을 모바일 방카 최초로 부가하여 모바일로도 손쉽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자녀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하나은행의 어린이를 위한 금융플랫폼인 아이부자앱에서도 상품을 확인 할 수 있고, 하나생명 모바일 방카슈랑스 채널인 하나은행 원큐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한편, 하나생명은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비전인 ‘손님 중심의 데이터 기반 정보회사’로 발돋움 하기 위해,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하여 언택트 보험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