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9세~34세 청년 대상…7월 중 최종 합격자 발표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정우교 기자] IBK기업은행은 2022년도 하계 체험형 청년인턴 35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상‧하반기 대비 100명이 증가한 규모로, 모집대상은 만 19세에서 34세의 청년이다. IBK기업은행은 금융일반(300명), 디지털(50명) 분야로 나누어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중 금융일반 합격자는 영업점, 본부부서에, 디지털 분야는 디지털업무 유관부서에 배치된다.
지원 신청은 다음달 2일까지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IBK기업은행은 서류심사, 실기시험을 거쳐 오는 7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청년인턴들이 5주라는 짧은 기간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다방면의 직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청년들의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매년 반기마다 인턴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직접 현장에서 금융실무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비대면 금융직무 교육을 강화하고 IBK창공 입주 스타트업과 연계해 기업이 당면한 문제들에 대해 청년들이 직접 솔루션을 제안하는 'IBK창공X청년인턴 동행 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키워드
#IBK기업은행
정우교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