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러닝, 그룹러닝, 지식e-러닝 등 구성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정우교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비대면 학습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소셜러닝 플랫폼 SSL(Self & Social Learning)을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SSL 플랫폼은 스스로 학습방법과 콘텐츠를 선택하고 과정, 결과를 함께 공유하는 새로운 개념의 학습 플랫폼이다. 구체적으로 △셀프러닝(직무별 개인학습을 진행하고 학습노트를 공유) △그룹러닝(비대면 그룹학습을 진행) △지식e-러닝(최신 콘텐츠를 학습하고 진단평가를 실시) △클라우드 러닝(다양한 콘텐츠를 학습하고 학습노트를 작성)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학습 플랫폼 오픈 한달 만에 학습노트 건수가 1만건을 돌파하는 등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자기주도학습 문화를 조성하게 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학습플랫폼의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을 통해 자기주도학습 참여를 더욱 원활하게 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효과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자기주도학습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대면 연수가 어려웠던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원활한 학습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비대면 연수 플랫폼 개발에 집중해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비대면 강의 플랫폼 'HRD 클라우드 Now'와 그룹러닝 플랫폼 'HRD 클라우드 On'을 구축해 다양한 직무연수를 비대면으로 전환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KB국민은행
정우교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