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2장 증명 불가능한 문제’ 전반부를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메인 스토리는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보충수업부’ 및 ‘에덴조약’을 둘러싼 이야기 중 2장 전반부를 담고 있다. ‘에덴조약’을 앞두고 ‘트리니티’와 ‘게헨나’ 곳곳에서 수상한 움직임을 조사하는 학생들과 선생님의 여정을 감상할 수 있다.
신규 바니걸 캐릭터 ‘아스나(바니걸)’도 추가했다. ‘아스나(바니걸)’는 ‘아스나’ 특유의 아름다운 모습과 매혹적인 바니걸 복장이 어우러지는 매력적인 캐릭터다. 아스나(바니걸)는 신비타입의 서포터로 원형범위 내에 있는 적의 방어력을 감소 시키고, 공격력에 비례하여 대미지를 입히는 EX스킬을 사용한다.
블루 아카이브 0.5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바니걸 캐릭터 및 스토리를 소재로 온라인 랜선 굿즈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PC, 모바일, 태블릿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배경화면, 프로필 사진, 배경음악, 스티커 등 수집욕을 자극하는 랜선 굿즈를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바니체이서에게 응원의 모모톡을!’ 이벤트를 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C&C 바니걸 4인방’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답장과 함께 ‘청휘석 쿠폰(600개)’을 받을 수 있다. 또,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블루 아카이브’ 굿즈 패키지 ‘싯딤의 상자’를 선물한다.
넥슨은 신규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26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인게임 재화 ‘청휘석 1200개’를 선물한다. 24일까지는 특별의뢰 클리어 시 모든 ‘드랍’ 보상을 3배로 획득할 수 있는 ‘특별의뢰 보상 3배 캠페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