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앞둔 게임업계가 그동안 미뤄왔던 오프라인에서의 이용자 소통에 나섰다.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게임을 축하하기 위한 오프라인 행사부터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된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펄어비스·그라비티 등 여러 게임사들이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며 이용자와 소통할 계획이다.
먼저 넥슨은 오는 25일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마비노기’의 오프라인 쇼케이스 ‘판타스틱 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판타스틱 데이에서는 오프라인에서 여름 업데이트 콘텐츠 소개와 함꼐 축하공연과 개발진과의 질의응답 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특히 행사장에는 쇼케이스가 진행되기 전 이용자들이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된다.
쇼케이스에 참가하고 싶은 이용자는 오는 12일까지 참가 사연을 이벤트 페이지에 보내면 된다. 추첨을 통해 80명의 이용자가 선발될 계획이다.
넥슨은 오프라인에서 함께하지 못하는 이용자를 위해 쇼케이스를 실시간 방송한다. 생방송 중에는 다양한 마비노기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쿠폰 코드도 공개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이마트24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프리미엄 팝업스토어 ‘24블랙’(24BLACK)을 ‘이마트24 삼청동점’에 운영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24블랙에서는 검은색 원재료와 패키지로 구성된 9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검은삼각’·‘검은버거’·‘블랙 디저트’ 등이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콜라보레이션 제품외에도 럭키 드로우 이벤트·포토존 등의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콜라보 제품을 구매하고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게임 안에서 사용 가능한 ‘이마트24 제휴 기념 주화’를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굿즈도 공개된다. 검은사막 NPC(Non Player Character)인 ‘파푸’와 ‘크리오’ 인형을 포함해 ‘검은사막 맥주잔 & 소주잔’·‘흑정령 발매트’·‘검은사막 이모티콘 스티커’ 등의 굿즈를 팝업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그라비티는 올해로 서비스 20주년을 맞이하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기념해 오는 7월 이용자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행사 개최를 예고했다.
오프라인 행사는 서울 SJ쿤스트할레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 간담회 개최 일정과 주요 프로그램은 향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