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좌진 대표 "사회적 책임 활동 통해 적극 동참할 것"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정우교 기자] 롯데카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고 가입증서 전달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전달식은 지난 29일 롯데카드 본사(서울 종로구)에서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 유연철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UNGC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 4대 분야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통해 기업과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려는 취지로 2000년에 발족한 UN 산하기구다. 현재 전 세계 160여개국서 1만9000여개 기업 및 기관이 UNGC에 참여하고 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번 가입은 UNGC 10대 원칙을 경영 전반에 반영하고, EGS 경영의 수준을 글로벌 기준에 맞추려는 것"이라며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 발전 목표)에 대한 이행 상황을 매년 UNGC에 보고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활동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유연철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은 "사회 가치 실현을 최우선으로 하는 롯데카드의 UNGC 가입을 환영한다"며 "이제 UNGC의 일원으로 유엔 지속가능 발전 달성에 기여하고, ESG 경영활동을 고도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카드는 △ESG 캠페인 띵크어스 진행 △대한민국 국가대표 카드 출시 △소아암 전문지원센터 건립 기부(2014년) △소아암 쉼터 지원 등 다양한 ESG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 롯데카드, 국민카드·티맵·롯데면세점과 '빅데이터' 동맹
- 롯데면세점, 빅데이터 생태계 확장...8개 기업과 동맹체결
- 기름값 리터당 2100원 충격에…주유비 할인 받는 신용카드 '주목'
- 롯데카드, 여름 맞아 다양한 할인 이벤트 전개
- 마켓컬리, '여름 가전 대전' 실시…최대 52% 할인
- 롯데카드, 박승희·안창림 등 국가대표 은퇴 후 모습 담은 영상 공개
- 롯데카드, 튀르키에 문화관광부와 무료 여행 이벤트 실시
- 롯데카드, 로카머니 스크린골프 대회 시즌2 개최
- 롯데카드-롯데렌탈, 월 최대 3만원 할인 '마이 렌탈 플러스 롯데카드' 출시
- 롯데카드, 필요할 때 나눠 쓰는 'LOCA 나누기 카드'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