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월 8일 실시 예정…공명선거 추진 위한 업무 수행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정우교 기자] 농협중앙회는 서울 중구 본관에서 제3회 전국 농축협 동시 조합장선거를 준비하기 위한 '선거관리사무국'을 개소했다고 4일 밝혔다.
제3회 전국 농·축협 동시 조합장선거는 내년 3월 8일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개소행사에는 이성희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해 현판식을 가졌다. 농협중앙회는 내년 말까지 선거관리사무국을 운영하며 공명선거 추진을 위한 유관기관 협력, 교육·홍보, 공명선거 지도·사후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농협은 △부정선거 신고센터 개설 △공명선거 추진 결의대회, 입후보 예정자 간담회 실시 △교육·홍보자료 제작·배부 △농·축협 지도 강화 △공명선거추진협의회 발족·운영 △조합원 자격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는 등 선거에 대비해 종합추진계획을 수립·시행할 예정이다.
내년에 있을 동시 조합장선거는 지난 2015년, 2019년에 이어 세 번째 전국단위로 실시되는 조합장선거다. 현직 조합장의 임기만료일 180일 전인 2022년 9월 21일부터 관할 선거관리위원회에 의무위탁될 예정이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우리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미래와 지역사회 발전을 현장에서 주도해 나갈 전국 농축협 조합장 선거를 앞두고 국민적 관심과 기대가 높다"라며 "이번 선거가 공명정대하게 이루어져 농업인·국민 모두에게 신뢰받는 100년 농협의 기반을 공고히 할 수 있도록 힘써 노력하자"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 농협, '새출발 농촌희망 저금리 대출' 출시…"최저 연 2%대 금리"
- 대전농협, 상호금융 건전여신 8조원 달성탑 수상
- 농협중앙회, 호국보훈의 달 맞아 '감사꾸러미 나눔행사' 진행
- 농협중앙회, 고금리·고물가·고환율 대응 '계열사 경영전략 회의' 개최
- 농협중앙회, 신규직원 대상 '뉴리더 농협가치 향상교육' 진행
- 농협중앙회, '준법감시 최고책임자 회의' 개최…"윤리경영 실천 다짐"
- 농협중앙회, 제주 서귀포서 '사랑의 집고치기' 봉사 진행
- 농협중앙회, 정보보호의 날 맞아 전사적 캠페인 실시
- 농협중앙회-농정원, 농업·농촌 스마트화 구현 업무협약 체결
키워드
#농협중앙회
정우교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