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목표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금융 확대’ 선포
[데일리한국 이기정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보와 지속가능경영 추진 성과를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은 2019년 첫 보고서 발간 이래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먼저 한화투자증권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금융 확대’라는 ESG경영 전략 목표를 소개했다.
한화투자증권은 ESG경영 전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후변화 대응(E), 지속가능한 책임경영(S), 투명한 지배구조 강화(G)를 ESG 3대 전략 분야로 설정하고 추진 중에 있음을 알렸다.
이번 보고서는 경제적 가치, 환경적 가치, 사회적 가치, 건전한 지배구조라는 큰 틀에서 각 분야별로 한화투자증권의 ESG경영 성과 및 계획을 상세히 다뤘다.
특히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한화투자증권의 ESG경영 성과를 구체적으로 알 수 있도록 Appendix(부록)에 정량적인 데이터를 담아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한화투자증권은 ESG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로부터 2022년 상반기 ESG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AA(탁월)을 받은 바 있다.
이재만 한화투자증권 기획관리실 전무는 “ESG는 향후 회사 성장과 혁신의 기회를 제공하는 새로운 가치가 될 것이다”라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속가능경영 추진을 통해 ESG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기정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