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 출처=SK디앤디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 출처=SK디앤디

[데일리한국 김택수 기자] SK디앤디(SK D&D)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해 이를 기념하는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체계에 관한 국제표준인증이다. 환경경영 방침과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조직적인 관리체계를 갖춘 기업에게 이 인증이 부여된다.

SK디앤디는 판교 본사 및 제주 가시리 풍력발전소의 ISO 14001 인증을 취득했다. 심사에서는 환경경영 수준 진단, 교육, 문서화, 리스크 평가, 환경 목표 수립 및 이행, 비상사태 관리 등 SK디앤디의 환경경영시스템 전 프로세스에 대해 평가가 이뤄졌다. 판교 본사에 대한 인증은 SK디앤디의 부동산 및 친환경 에너지 개발 및 판매라는 사업 전반에서 인증을 획득했음을 의미한다.

특히 SK디앤디는 인증 심사에서 환경 목표 추진 및 달성이 양호하고, ESG 경영 기반을 구축했으며, 제주도 사업장(가시리 풍력 발전)의 환경 운영이 양호하다는 점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이를 통해 환경경영시스템 운영으로 환경인식 및 사업장의 에너지 절감 등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는 평가를 내렸다.

SK디앤디 김도현 대표는 “글로벌 수준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회사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기대 및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SK디앤디는 2021년 3월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전담 의사결정 기구인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지난 7월 ESG 경영 전략 및 성과를 담은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하는 등 ESG 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SK디앤디는 상업용 오피스, 호텔, 지식산업센터, 임대주택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아우르는 종합 부동산 기업이자, 태양광·풍력발전·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및 ESS 등 에너지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 민간 에너지 발전사로서 다양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부동산 개발부터 운영, 자산운용까지 포괄하는 종합 디벨로퍼에서 솔루션, 플랫폼 기업으로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키워드

#SK디앤디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