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3일 부산 BPEX 개최…NFT·메타버스 등 트렌드 다룰 예정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 이하 UDC)가 22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Imagine your Blockchain Life'(상상하라, 블록체인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다. 블록체인의 다양한 트렌드에 대해 여감을 공유하고 △대체불가능토큰(NFT) △메타버스 △탈중앙화금융(Defi) △웹 3.0(Web 3.0) 등의 최신 트렌드를 다룰 예정이다.
이날 송치형 두나무 회장은 "이번 크립토윈터가 얼마나 길게 지속될지는 모르겠지만 이 겨울의 끝은 이제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국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블록체인이 가진 상호 운용성과 구성 가능성은 거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와 소셜미디어(SNS)가 만들어 낸 글로벌 콘텐츠 시장과 크리에이터 경제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것"이라며 "어쩌면 우리는 SNS, 메신저보다 월렛이 더 익숙하고, 토큰을 통해 본인의 아이덴티티(정체성)를 관리하는 것이 일상인 '블록체인 세대'를 맞이하게 될지도 모른다"고 했다.
행사 1일 차엔 △레이어2 △스마트 컨트랙트 △웹3.0 △보안 △탈중앙화 자율조직(DAO) 등에 대한 강연·패널토론이 진행된다. 행사 2일 차인 23일엔 △NFT △메타버스 △게이밍 △트래블룰과 관련한 강연·패널토론이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달립 티야기 폴리곤 개발자 관계활동 총책임, 매트 소그 솔라나재단 프로덕트 및 파트너 개발 총괄, 멜 맥캔 카르다노재단 개발총괄,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칠리즈&소시오스닷컴 창업자 겸 대표 등이 발표자로 나선다.
UDC 2022 기간에는 NFT 갤러리, 기업 전시, 네트워킹 디너 등 부대 행사도 진행된다. 5층 로비에 마련되는 NFT 갤러리에선 만능 크리에이터 구준엽 작가, '펭수'를 제작한 EBS 한결 감독, 파인아트계의 대가 김남표 작가 등의 NFT 작품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두나무, 상반기 순익 1728억…전년比 88%↓
- 비트코인, 2700만원대로 ‘하락’...파월, 통화 긴축 발언 영향
- 업비트, 세컨블록서 '제1회 AMA DU 페스티벌' 성료
- [UDC 2022] 송치형 두나무 회장 "블록체인 확대 긍정적…크립토 윈터 끝, 새 국면 전망"
- [UDC 2022] 이석우 두나무 대표 "하이브와 합작한 '레벨스', 해외성과 기대"
- [UDC 2022] 이석우 두나무 대표 "화두는 ESG…환경·청년 위해 할 일 고민"
- [UDC 2022] 패션잡지도 발달장애 예술가 에이전시도 NFT…생태계 '꿈틀'
- [UDC 2022] 이재상 하이브 아메리카 대표 "데이터 오너십, 블록체인 생태계로 해결"
- 두나무 'UDC 2022' 성료…"이틀간 3000명 찾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