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유튜브용 예능형 콘텐츠 제작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IBK기업은행은 제15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은행부문 소셜미디어대상, 공감(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산자원부가 후원하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기업·공공기관의 소셜미디어 활용성, 디지털 기반 소통지수 등을 평가한다.
기업은행은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중심으로 중소기업 지원, 경제·금융 정보를 숏폼, 예능형 콘텐츠로 제작해 구독자들과 소통했다.
특히 지난 8월부터 공식 유튜브를 통해 연재하고 있는 이굿즈굿과 돈문현답(돈에 대한 현명한 답) 시리즈는 높은 시청지속시간을 기록했다. 이굿즈굿은 개그맨 장동민이 출연해 IBK창공(창업지원 프로그램) 기업의 아이디어 제품을 새로운 방식으로 소개하고 있다.
또 IBK 자산관리 전문가 Young Star PB와 경제부 기자가 함께 자산관리 노하우를 전하는 돈문현답 시리즈는 실제 PB 상담사례를 공유하며 금융에 관심있는 구독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외에도 특색 있는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PEOPLE 시리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코로나로 어려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지원해 구독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소셜미디어에서 고객과의 접점이 강화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공감되고 유용한 콘텐츠로 구독자들과 더 돈독하게 소통해 나가겠다"라고 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기업은행
정우교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