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C2X NFT 마켓플레이스’가 연말을 맞아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기획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이달 31일까지 ‘원피스’, ‘명탐정 코난’ 등에서 목소리 연기를 펼친 강수진 성우와 함께 NFT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강수진 성우는 버추얼 캐릭터 ‘강수진’과 캐릭터 영상 메시지를 최초로 선보인다. 해당 NFT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한국성우협회의 ‘우리말 지키기 캠페인’의 발전 기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추억의 명곡을 NFT로 한정 수량 발매하는 ‘리멤버 더 뮤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프로젝트의 첫번째 참여자는 가수 ‘리치’로, R&B 풍의 대표곡 ‘사랑해 이 말 밖엔’을 어쿠스틱 버전으로 편곡해 공개했다.

이 외에도 내년 1월 15일 까지는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비고라이브’와 협력을 통해 BJ ‘집사’의 미공개 프로필 사진을 판매한다.

연말을 맞아 이벤트가 펼쳐진다. ‘ART’ 카테고리에서 NFT 상품을 구매하면 참여 작가들이 준비한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PROJECT RIA는 ‘리아’의 이미지 달력, 쿠나 작가는 패브릭 액자를 준비했으며, 연이 작가는 원목 액자, MARIART 작가는 따뜻한 담요, 달봉 작가는 키링과 마우스패드, 내친구윌슨 작가는 직접 제작한 영상 NFT를 선물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기념해 ‘2022년 해피 홀리데이 엑스플라(XPLA)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10%를 이벤트 종료 후 XPLA 토큰으로 지급한다.

또한 이달 23일에서 25일까지는 6인조 걸그룹 ‘퀸즈아이’의 크리스마스 에어드랍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달 24일에서 25일까지는 2D 아이돌 보이그룹 ‘리버티’의 크리스마스 영상 NFT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