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카카오톡 고객센터 개장. 사진=보람상조 제공
보람상조 카카오톡 고객센터 개장. 사진=보람상조 제공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보람그룹의 상조브랜드 보람상조는 고객편의를 위한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톡 고객센터는 앱 내 채널 기능을 이용한 서비스로, 전문 상담원이 직접 신속히 채팅으로 소통하는 것이 특징이다. 보람상조는 가입 및 상담 문의(9시~18시)는 물론 ‘24시간 상황실’ 가동과 함께 ‘카카오톡 고객센터(9시~18시)’까지 운영하게 됐다.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카카오톡 앱의 친구검색 창에서 ‘보람상조고객센터’를 입력한 뒤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된다. 카카오톡 고객센터에서는 가입방법을 비롯한 상품문의, 납부관련 문의, 부가서비스 문의 등에 대해 실시간 상담 등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고객센터에 가입방법을 문의하면 유선전화, 홈페이지, 방문신청 등의 방법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안내 받을 수 있으며, 보람상조 회원을 위한 부가서비스 ‘사이버추모관’에 대해 문의하면 서비스 출시의 의미와 이용 방법에 대한 답변을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된 다양한 문의에 대해 신속히 응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는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