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상품 및 서비스에 내 의견 적극 반영되는 서포터즈 활동”

KB라이프생명, 제2기 ‘KB스타지기(知己)’ 고객 패널 모집/제공=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 제2기 ‘KB스타지기(知己)’ 고객 패널 모집/제공=KB라이프생명

[데일리한국 박재찬 기자] KB라이프생명이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할 수 있는 ‘제2기 KB스타지기(知己)’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KB스타지기(知己)’는 금융소비자와의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금융소비자 중심의 보호 체계를 실현하기 위해 도입한 고객 패널 제도다. KB스타지기는 다양하고 심층적인 고객 의견 반영을 위해 ‘라이프 스타지기(知己)’와 ‘나름답게 스타지기’로 나눠 활동을 운영한다.

먼저, ‘라이프 스타지기’는 MZ세대(1980년생~2000년생) 고객 중 사전 과제를 수행하여 제출한 고객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선발된 고객패널은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약 8개월간 온/오프라인에서 서포터즈 활동을 진행한다. 과제 수행 및 참석에 따라 활동비가 전달되며, 과제 활동 우수자에게는 인센티브도 지급한다.

패널의 서포터즈 활동은 ▲신상품 기획 및 개발 단계에서의 소비자 의견 제시 ▲당사 제도 및 서비스 체험을 통한 아이디어 제안 ▲사전 과제 및 수행 발표 등이며, 내 의견이 보험 상품 및 서비스에 적극 반영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KB라이프생명 홈페이지 고객패널 페이지에서 지원서 및 사전 과제를 작성 후, 다음달 5일까지 고객패널 담당자 메일주소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KB라이프생명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나름답게 스타지기’는 KB라이프생명의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KB STAR WM(Wealth Manager)의 추천을 통해 선정한다. 오프라인 활동을 중심으로 신상품 기획 개발 단계부터 서비스 체험을 통한 아이디어 제안까지 보다 심도 깊은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는 “KB라이프생명은 상품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발전시키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목소리’”라며, “KB스타지기와 함께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구축해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준비가 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