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샘 제공
사진=한샘 제공

[데일리한국 홍정표 기자] 한샘은 자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최대 마케팅 조사기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의 ‘비전 어워드(Vision Awards)’ ESG 레포트 부문 대상(Platinum)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LACP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로 구성된 마케팅 조사기관이다.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창작물을 평가하는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 △기업의 출판물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인스파이어 어워드(Inspire Award)’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 연간 간행물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비전 어워드’ 등 3가지 상을 시상하고 있다.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비전 어워드 ESG 레포트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대상을 수상했다. 첫인상·디자인·창의성·정보전달력 등 8개 평가항목 중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으며 총점 99점을 획득했다.

기존의 정형화된 이미지의 보고서를 탈피해 아이콘을 활용한 커버 디자인을 채택해 접근성을 높인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그 결과 1000여개의 지원 기업 중 LACP가 선정한 우수작품 ‘월드 와이드 탑 100(World Wide Top 100)’에도 11위로도 선정됐다.

박성훈 한샘 재무기획본부장은 “한샘은 친환경 자재 사용, 지배구조·기업문화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ESG 경영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원칙을 내재화하여 보다 높은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역량을 갖추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