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천소진 기자] 삼성웰스토리가 병원 영양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의료기관 인증 세미나'의 참여자가 누적 1000명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의료기관 인증 세미나는 의료기관 인증 취득 및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병원들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를 공급하는 병원 고객사와 일반 병의원 영양사를 대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의료기관 인증 제도는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의료기관의 의료서비스 수준 및 운영 실태를 평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인증을 획득한 의료기관은 법률이 정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얻을 수 있다.
올해는 병원 고객사 및 일반 병의원 영양사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9~20일, 세미나가 진행됐다.
삼성웰스토리는 병원 영양팀장으로 근무하며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조사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전문 강사를 초빙해 세미나의 전문성을 더했다.
전문 강사들은 인증제 개정 사항부터 영양 및 급식 관리 기준까지 평가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병원 업종에 따라 평가 항목이 다르다는 점을 고려해 응급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급성기 병원과 노인 환자를 치료하는 요양 병원으로 나눠 세미나를 진행해 정보 제공의 정확성도 높였다.
이번 세미나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 형태로 진행해 전국 각지 중소규모 병원 영양사들의 참여 기회를 넓힌 것도 특징이다.
관련기사
천소진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