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연 1.0%p 우대금리 적용…"우대요건 충족 시 수수료 면제"

사진=대구은행 제공
사진=대구은행 제공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DGB대구은행은 ESG캠페인에 동참하는 가입 기업에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DGB ESG 사업자우대통장'을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DGB ESG 사업자우대통장은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개인사업자·법인을 가입대상으로 하며 다양한 우대금리를 적용해 최고 연 1.0%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고금리 수시입출금식 통장이다. 

DGB ESG사업자우대통장은 △매출대금 입금 실적, 기업신용카드 결제 실적에 따라 △DGB ESG 건강한 지구 만들기 실천 서약서를 제출하면 연 0.1%포인트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ESG 브랜드 'YES DGB'의 첫 상품이다. 

DGB대구은행의 ESG슬로건인 'YES DGB'는 탄소를 줄이고(Down Carbon), 지역사회와 함께하며(Grow Social) 건전한 지배구조를 지켜나가겠다(Be Sound governance)의 뜻을 담았다. 

가입을 원하는 사업자는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며 해당 상품은 빈번한 입출금이 필요한 사업자들을 위한 입출금 전용 상품으로 우대요건 충족 시 전자금융을 통한 이체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DGB대구은행은 다양한 유관기관과 연계해 소기업·소상공인의 ESG 활동을 응원하는 금융서비스를 개발·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기업의 ESG 활동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라며 "이를 통해 고객과 금융기관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키워드

#대구은행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