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뱅크서 이용 가능…"좋은 콘텐츠 개발·발전해 나가겠다"

사진=수협은행 제공
사진=수협은행 제공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Sh수협은행은 모바일뱅킹 앱 '파트너뱅크'를 통해 해안관광, 낚시 정보, 수산물 쇼핑 등 바다여행 통합정보를 제공하는 '바다GO!'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바다GO!는 수협은행이 해양수산부, 한국어촌어항공단, 애쓰지마 등과 손잡고 콘텐츠 협력·제휴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비금융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여행GO! △낚시GO! △쇼핑GO!로 구분되며, 국내 해안 관광과 각종 낚시 정보, 수산물 쇼핑 등 다양한 바다여행 정보를 제공한다.

또 낚시 선박 승선시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 승선신고서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해양수산부 '낚시해'(선박 승선자신고 앱)과 연계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바다GO!가 탑재된 수협은행 모바일뱅킹앱 파트너뱅크는 수협은행 고객이 아니더라도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다운받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누구나 로그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주요 서비스 중 여행GO!는 전국의 해안체험마을과 휴양지를 중심으로 지역 관광명소, 체험이벤트, 숙박·맛집 정보 등을 제공하고 실시간 예약도 가능하다. 

또한 낚시GO! 서비스는 지역별, 계절별 낚시어종 정보와 낚시선박, 낚시터 정보 조회·예약 등을 기능을 제공하며 '쇼핑GO!'에서는 수협쇼핑몰과 연계해 우리바다 수산물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올 여름, 바다여행을 원하는 이용자 누구나 편리하게 바다GO!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로그인 절차 없이 무료 개방할 것이다"라며 "국내 1000만 낚시인을 비롯해 바다를 사랑하는 도시민들이 우리바다와 어촌마을을 더 자주 찾고, 어민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좋은 콘텐츠를 개발·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수협은행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