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제 거치식 상품…최고 연 4.30% 금리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임직원 특화 거치식 신상품 'IBK중기근로자우대중금채'를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상품 출시로 △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2022년 10월 출시) △IBK중기근로자급여파킹통장(2023년 4월 출시)과 함께 중소기업 근로자의 자산형성 지원을 위한 금융상품 패키지인 'IBK중기근로자 패키지'를 완성했다.
IBK중기근로자우대중금채는 1인당 1계좌만 가입 가능한 1년제 거치식 상품이다. 가입 한도는 100만원 이상 2억원 이내이며 i-ONE Bank(개인), 영업점 창구를 통해 가입 가능하다. 기본금리는 시장금리에 연동되어 가입시점에 확정되고, 우대금리 최대 연 0.4%포인트를 포함한 최고금리는 연 4.30%(9월 25일 세전 기준)이다.
우대금리 조건은 △가입시점 중소기업 근로자로 확인되는 경우 연 0.2%포인트 △계약기간 중 기업은행으로 6개월 이상, 50만원 이상의 급여이체 실적 보유 시 연 0.1%포인트 △가입일 이전 6개월 이내 '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을 만기해지하거나 가입일 또는 만기일에 '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을 보유하면 연 0.1%포인트로 간단하게 구성돼있다.
또 상품에 가입한 중기임직원에게는 다양한 학습과정(어학, 자격증, 요리 등)을 수강할 수 있는 IBK사이버문화센터를 무료로 이용 가능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신상품 가입 및 'IBK중기근로자 패키지'(IBK중기근로자급여파킹통장, 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 IBK중기근로자우대중금채) 보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상품인 IBK중기근로자우대중금채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500명) △BBQ 치킨 기프티콘(200명)을 제공하고 IBK중기근로자패키지 보유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두투어 여행상품권 300만원(3명)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 i-ONE Bank(개인)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IBK중기근로자우대중금채를 포함한 금융상품 패키지 가입을 통해 중소기업 임직원이 다양한 금융혜택을 누리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니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