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최동수 기자]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와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인 CU와 협업해 '트래블로그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26종 통화 모두 환율 우대 100%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 무료 △해외 ATM출금 수수료 무료 등 압도적 혜택과 힙한 카드 디자인으로 MZ세대의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현재 해외 체크카드 이용금액 점유율은 40%에 육박해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위와의 격차도 점차 벌리고 있다.
이번 협업은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의 신청 및 발급 채널을 온라인에서 하나은행 오프라인 영업점으로 확대한 것에 이어 오프라인 채널 중 가장 영향력 있는 편의점에서 손님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전하고 싶다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이미 CU와 하나은행이 업계 최초로 편의점과 은행을 결합한 '금융 특화 편의점'을 운영하는 등 하나금융그룹과의 긴밀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어 이번 만남 역시 빠르고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었다.
트래블로그 도시락은 '편의점에서 즐기는 기내식'을 콘셉트로 일본, 미국 등 각 국가를 대표하는 음식들을 간편식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갈릭 볶음밥에 육즙이 풍부한 함박 스테이크로 구성한 '아메리칸 정식'은 하와이 전통 요리인 로코모코를 재현한 도시락이다. 일본의 '북해도식 스프 커리'은 촉촉한 치킨 가라아게와 단호박, 연근 등 구운 야채를 포함해 7가지 토핑이 올라가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별미다.
달콤하고 짭짤한 일본식 유부초밥과 치킨 가라아게, 야키소바까지 한데 담아 구성한 '가라아게 유부초밥'은 물론 일본 주먹밥인 오니기리 재료로 인기가 많은 명란을 토핑으로 듬뿍 넣은 '명란마요 삼각김밥'까지 이웃나라 일본 음식을 만나볼 수 있다.
또 건강한 통밀 식빵에 신선한 양상추, 베이컨, 슬라이스 토마토 등을 넣어 만든 유럽식 샌드위치, 방울토마토, 초코 쿠키로 구성된 런치 박스인 '유러피안 런치팩'도 준비했다.
트래블로그 도시락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오는 29일까지 트래블로그 도시락 구매 시 하나페이 앱을 통해 트래블로그 카드로 QR 결제하면 구매 금액의 50% 즉시 할인되며 실물 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의 30%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오프라인 영업점에서 신청 즉시 바로 발급 가능한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도 적용된다.
더불어 이달 말일까지 트래블로그 도시락 구매 후 상품 패키지에 그려진 QR코드에 접속하면 하나머니 앱에서 진행되는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유럽 왕복 항공권,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애플 에어팟 맥스, 트래블로그 한정한 캐리어, CU 모바일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석 하나카드 그룹장은 "합리적인 소비와 경험의 가치를 중시하는 손님들과 접점 채널을 늘려가겠다"며 "다양한 파트너들과 즐거운 설렘을 드릴 수 있는 협업을 기획해 트래블로그가 우리들 생활 속에 자리잡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