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최동수 기자] OK금융그룹은 자사 신입사원들과 함께 가족돌봄청년을 위한 DIY 책꽂이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가족의 돌봄과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가족돌봄청년을 돕고자 기획한 이번 봉사활동에는 지난해 공개채용을 통해 선발된 채용형 인턴 프로그램 우수 수료자 가운데 최종 면접을 거쳐 입사한 2024년도 신입사원 17명이 참가했다.
신입사원들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일대일 매칭된 가족돌봄청년에게 전달할 DIY 책꽂이를 직접 제작했으며, 책꽂이와 함께 기증할 도서도 사전에 준비해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신입사원들은 가족돌봄청년을 향한 응원의 마음을 담은 손편지와 함께 물가 상승에 따른 생필품 구매 부담을 줄여주고자 생필품 키트도 전달했다.
OK금융그룹은 신입사원 입문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회에 첫 발을 내디딘 인재들과 그룹의 경영철학인 원팀(One-Team) 정신을 공유하며 소속감, 자긍심을 심어주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그 가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마련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사회에 첫 발을 내디딘 신입사원들이 이웃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나눔의 가치를 깨닫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OK금융그룹은 지역 사회 곳곳에 따뜻한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OK캐피탈, 'OK비교대출' 첫 TV광고 온에어…모델은 허성태
- OK배정장학생, 금강학교 학생 대상 멘토링 진행
- OK금융그룹,'사랑의 헌혈 캠페인' 전개
-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아시아 럭비 어워드'서 한국인 최초 공로상 수상
- OK금융그룹, 수능 치르는 임직원 자녀에게 응원 선물 전달
- OK배정장학재단, 장학생으로부터 장학금 재기부 받아
- OK금융그룹, 한국대학골프연맹과 '제41회 한국 대학 골프대회' 개최
- OK금융그룹, 묵묵한 후원 결실…장학생 출신 선수 연이어 우승
- OK금융, '선동열배 OK 전국농아인야구대회' 성황리 마무리
- OK배정장학재단, 시도럭비협회와 '중·고 럭비부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OK금융, 프로배구단과 함께한 재능기부 캠페인 진행
- OK배정장학재단, 몽골국립대학교 재학 중인 장학생 초청 행사
- OK금융그룹, 폐·중고 휴대폰 기부금으로 기후 취약계층 지원
최동수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