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최동수 기자] KB손해보험은 고객 특성정보에 기반한 맞춤형 보장 분석 서비스 '보험 MBTI'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보험 MBTI'는 My Best Type of Insurance의 약자로 △고객 연령 △결혼 유무 △자녀 유무 △수입 유형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보장 결과를 안내하는 서비스다.
현재 대부분의 보험사 플랫폼에는 보장 분석 서비스가 있다. 인증절차를 거치면 가입 내역과 보장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보장 분석 서비스는 모든 연령과 세대에 동일한 결과가 안내되고 개인별로 보장 분석 이해도도 달라 고객의 공감대 형성에 한계가 있다.
KB손해보험은 이와 같은 문제점을 개선해 고객 특성정보에 기반한 맞춤형 보장 분석 서비스 '보험 MBTI'를 개발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의 세대 유형을 분석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보험 가입 가이드를 제공한다. 흥미로운 질문과 답변을 통해 수집된 특성정보로 20가지 보험 MBTI 유형을 정의해 △최적 보험료 △최적 보장 △최적 가입금액 등 고객의 상황에 맞는 보험가입 가이드를 안내한다.
이 '보험 MBTI' 서비스는 KB손해보험+다이렉트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KB손해보험은 고객의 보장 담보를 쉽게 알 수 있는 AI 영상 콘텐츠와 개인 맞춤형 추천 설계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박영식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은 "보험은 많이 가입하는 것이 좋은 게 아니라 나에게 맞는 보장을 잘 가입해야 한다"며 "'가입하고 있는 보험이 나에게 꼭 필요한 보장인지', '부족한 보장은 없는지' KB손해보험+다이렉트 앱에 접속해 확인해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KB손해보험, 2024년 KB희망바자회 개최
- KB손해보험, 5월 가정의 달 맞이 직원 가족 초청 '가족캠프 행사' 성료
- KB손해보험, 암 보장영역 확대한 'KB 9회 주는 암보험 Plus' 개정 출시
- KB손해보험, '한 부모의 날' 맞아 홀트아동복지회에 아동지원 후원금 1억원 전달
- KB손해보험, 초경증 유병자 위한 '3.10.10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 Plus' 출시
- KB손해보험, 폐지수거 어르신 위한 '안전용품 전달식' 진행
- KB손해보험, '환경의 날' 기념 '마음튼튼 KIT' 전달식 진행
- KB손해보험, 서천갯벌서 '2024 KB 갯벌 플로깅' 캠페인 진행
- KB손해보험, 출시 1주년 'KB손해보험 앱' 새 단장
- KB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KB경제금융교육 '머니의 참견' 진행
- KB손해보험, 'KB 입원·수술 하나만 물어보는 간편건강보험'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