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최동수 기자] 하나생명은 온라인 주택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베스트핀)'에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을 입점하고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와 금리 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이벤트는 '담비' 플랫폼을 통해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을 실행하면 3개월(90일) 이후 중도 상환 시 수수료가 면제되어 단기로 자금을 운용하는 손님의 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금리 우대이벤트도 함께 진행이 되는데 3년·5년 고정금리로 아파트 담보대출을 받을 경우에는 0.1%·0.3%의 금리 우대도 적용된다.
윤미애 하나생명 모기지사업부 부장은 "손님들이 편리하게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2월 뱅크몰과의 제휴 이후 새로운 대출 플랫폼인 '담비' 와의 제휴를 확장했다"라며 "앞으로도 손님에게 편리한 서비스로 보답 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이벤트와 제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은 보험업권 최초로 100% 모바일로 진행되어 대출 한도와 금리까지 3분안에 조회가 가능하며 별도의 서류 제출없이 스크래핑을 통해 자동제출되어 손님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근로·사업·연금소득자 등 소득 증빙이 가능한 손님을 대상으로 하며 생활안정자금부터 아파트 구입자금까지 니즈에 맞게 신청할 수 있다. DSR 한도가 40% 적용되는 1금융권과는 달리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은 차주별 DSR 한도가 최대 50%까지로 넉넉하게 적용되어 대출 한도가 부족한 손님들에게 원활한 금융지원이 가능하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주택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인 담비 앱과 하나생명 아파트 대출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 하나생명, 노을공원 나무 심기 봉사활동 진행
- 하나생명, 아름다운가게에 기부물품 및 기부금 전달
- 하나생명, 모바일 아파트 담보대출 이벤트 실시
- 하나생명, 남궁원 대표이사 취임…"선순환하는 보험사 만들겠다"
- 하나생명, '행복 나눔 도시락 만들기' 봉사활동 진행
- 하나생명, '도토리나무 키우기' 사회공헌 활동 실시
-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 하나은행 앱 내 주택 담보대출 연계 오픈
- 하나생명, 신입사원들과 '건강 나눔 도시락' 봉사활동 진행
- 하나생명, 상반기 순익 92억원…전년대비 29.4%↓
- 하나생명, 하나금융티아이와 폐가죽 활용한 업사이클링 에코백 제작
- 하나생명 설계사 전원, 완전판매역량 강화 위한 보험완전판매역량인증 자격 도전
- 하나생명, 디앤라이프와 AI 맞춤형 의료 정보 제공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하나손해보험·하나생명, '사랑의 벽화 나눔' 행사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