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최동수 기자] AIA그룹이 10년 연속으로 전 세계 다국적 생명보험사 중 MDRT(백만 달러 원탁회의) 구성원 수 1위를 기록했다.
MDRT는 생명보험업계 고소득 설계사들이 모인 단체로 수수료 및 보험료 수입 12만 8000달러를 달성한 전 세계 80개국 700여개 생명보험업계 기업 소속의 재무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AIA그룹은 한국 법인 AIA생명을 비롯해 전 세계 가장 많은 MDRT 회원을 보유한 상위 3개 법인 중국, 태국, 홍콩 등 전세계 18개 시장에서 맞춤형 컨설팅과 우수한 상품 등 프리미엄 종합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는 고객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돕기 위한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대면채널 강화를 지원하는 우수 설계사 육성 프로그램이 있다.
특히, AIA생명은 지난 해 8월 자사형 법인보험대리점(GA) 'AIA 프리미어파트너스'를 설립하고 기업의 미래를 책임질 핵심 인재를 원활하게 도입하고자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NGMP(Next Generation MDRT Program)를 선보였다.
NGMP는 AIA그룹의 선진적인 시스템을 도입해 신입 설계사들의 조기정착 기틀을 마련하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며 소득을 증대할 수있도록 1단계부터 3단계의 과정으로 이뤄진다.
1단계는 보험 기본 지식 및 영업 실무 학습 2단계는 주력 상품 비교 및 우수 사례 소개, 3단계는 활동량 관리 및 신규시장 개발과정 등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전문 지식 및 다양한 경험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리 위안 시옹 AIA그룹 최고경영자(CEO) 겸 사장은 "AIA 그룹이 10년 연속으로 MDRT 구성원수 1위를 달성한 유일무이한 기업이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이 역사적인 성과는 AIA가 업계 리더로서 차별화된 품질의 에이전시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다"며 "자사에 소속된 세계적인 수준의 에이전시들은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유지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아시아 전역의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AIA생명은 그룹사와 발맞춰 대면 채널의 지속적인 성장 및 인재 육성을 통한 영업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AIA 프리미어파트너스를 설립했다. AIA 프리미어파트너스는 생명보험 12개사, 손해보험 9개사와 제휴를 완료해 고객에게 맞춤형 보험 포트폴리오를 제안할 수 있는 영업 기반을 마련했으며, AIA생명은 국내 보험시장에서 대면, 텔레마케팅, 방카슈랑스 등 옴니채널 전략을 통해 쌓아온 경험과 헬스앤웰니스 어플리케이션인 AIA바이탈리티 같은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국내 대면 채널 영업에 더욱 매진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