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최동수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25일에 열린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3년 연속 '은행분야 블로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이 참여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진행해 올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웰컴저축은행 공식 블로그는 올해로 3년 연속 은행분야 블로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웰컴저축은행 공식블로그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금융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018년 개설 이후 누적 방문자 1670만명을 넘어섰으며 블로그의 평균 조회수는 34만회를 넘어서는 등 금융과 재테크에 관심 있는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웰컴저축은행 공식 블로그는 네이버 전체 블로그 내에도 최상위 5% 그룹에 위치하여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에 선정됐다.
웰컴저축은행 공식 블로그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금융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금융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주요 콘텐츠로는 △유용한 실생활 금융정보를 전달하는 '금융팁' △재테크 및 각종 금융관련 고민에 조언을 전하는 '슈엔슈의 웰테크 웰라이프' △경제도서를 추천하는 '웰컴 머니북' △지역의 소상공인의 스토리를 조명하는 '웰스트리트' △국제 경제이슈를 살펴보는 '웰컴 World E' 등이 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금융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도전했던 다양한 시도와 노력들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저축은행에 대한 고정관념과 편견을 해소하고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웰컴저축은행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