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데일리한국 최동수 기자]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서비스에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 비자(Visa)를 더한 '트래블GO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무료환전(환율우대 100%)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전 세계에서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Cashless) 해외여행을 선도하며 합리적 소비와 경험의 가치를 중시하는 요즘 세대에게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외여행 1등 서비스 트래블로그에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글로벌 브랜드 비자를 더한 '트래블GO 체크카드(이하 트래블GO)'가 출시됐다. '트래블GO'는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비자와 제휴해 출시되는 첫 번째 트래블카드로 트래블로그의 3대 주요 혜택인 △모든 통화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수수료 면제 혜택이 동일하게 제공되며 글로벌 브랜드 비자가 제공하는 혜택과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카페, 편의점, 대중교통, 구독 서비스 등 국내 주요 가맹점 결제 시 결제 금액의 최대 5%가 하나머니로 적립된다. 이외에도 '트래블GO' 출시일로부터 1년간 샵백(Shopback)에서 해외 직구 시 기본 캐시백에 1% 추가 캐시백이 제공되고 국내에서 우버 택시(Uber Taxi) 앱 결제 시 10%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트래블GO'는 비자의 개방형 교통결제 시스템의 이점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호주, 영국, 일본 등 비자의 개방형 교통결제 시스템이 구축된 국가에서는 별도의 현지 교통 패스나 카드를 구매하지 않아도 ‘트래블GO’ 카드로 편리하게 현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비자의 파트너사인 올포인트(Allpoint)와 제휴로 해외 현지 ATM 수수료 무료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올포인트는 해외 약 5만5000여개의 ATM과의 제휴를 통해 해외에서 현금 인출 시 현지 ATM에서 부과할 수 있는 별도의 수수료에 대해 면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북미, 유럽, 일본, 호주 등 올포인트 로고가 부착되어 있을 시 해외 현지 ATM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뱅크레이트스터디에 따르면 2023년 올포인트의 현지 ATM 이용자들은 건당 평균 3.15달러(최소 3달러~최대 10달러)의 수수료를 낸 것으로 집계되었다. '트래블GO' 체크카드로 현지 ATM 인출시 평균 3.15달러에 달하는 수수료가 면제돼 해외여행객뿐만 아니라 현지 유학생 및 단기 어학연수생들도 수수료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트래블GO' 출시로 트래블로그 이용자의 선택의 폭과 편의성이 극대화될 전망이다. 22년 7월 체크카드로 출발한 트래블로그는 최근 마일리지 적립 신용카드까지 출시하며 트래블카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 '마스터', '유피아이'에 이어 '비자'와 함께 트래블 제휴카드를 선보이며 트래블로그 라인업을 완성했다.

통상적으로 해외여행 시 현지 결제 환경을 고려해 '비자'와 '마스터' 등 2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 카드를 소지하기 때문에 환전과 결제 이력 및 여행 경비 등을 따로 관리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트래블로그 이용자는 하나머니 앱에서 환전하고 여행지에 따라 트래블로그 트래블GO 카드를 선택해 결제하면 된다. 하나머니 앱 하나로 환전과 결제 이력 관리는 물론 여행 경비 운영까지 한층 더 쉬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29일 하나페이 해외 매장 결제 서비스가 리뉴얼된다. '트래블GO' 카드를 하나페이 앱에 등록 후 비자 컨택리스 카드 결제가 가능한 매장에서 간단히 탭하는 방식으로 비접촉식(NFC) 결제가 가능하다. 해외에서 지갑을 찾거나 카드를 꺼내지 않고 번거로운 서명이나 비밀번호 입력없이 휴대전화 하나로 결제가 가능해진 것이다.

기존의 하나페이 국내 매장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안심결제 인증을 통해 카드 선택 후 바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미국, 유럽, 일본,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에서 사용 가능하다.

아울러 '트래블GO' 출시를 기념한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8/22~9/30) 트래블GO 체크카드로 국내에서 5000원 이상 결제할 경우 추첨을 통해 트래블버킷에서 사용 가능한 △해외항공권 200만원(3명) △미국 디즈니랜드 입장권 2매(10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2만명)을 받을 수 있다. 또 12월 31일까지 '트래블GO' 체크카드로 해외 ATM 인출 또는 해외교통(Contactless)을 이용한 손님 모두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여기에 더해 오는 29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하나카드 항공, 숙박, 액티비티 전용 서비스인 '트래블버킷'에서 '트래블GO'로 국제선 항공권 결제 시 즉시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하나머니 앱 또는 하나페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 하나카드 전무는 "트래블로그 서비스에 비자 브랜드 상품을 추가함으로써 해외 결제 관련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확대되었다"며 "미국, 캐나다, 호주 등의 유학생과 해외 여행객에게 현지ATM이용 수수료 면제 혜택이라는 새로운 손님 경험을 선보이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