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정책 및 경영 활동 성과 시상

[데일리한국 선년규 기자] 데일리한국·주간한국·스포츠한국이 주최하는 ‘2024 한국정책대상’ 시상식이 11월 26일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다.

'2024 한국정책대상'은 저출생·고령화, 환경·기후, 경제 위기 등 급변하는 사회환경에 대응하는 혁신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 격려·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공부문의 지속적 혁신과 노력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개인 및 기관을 발굴해 모범사례를 공유하고 우수정책을 홍보하자는 취지다.

엄정한 심사를 위해 학계·언론사·정치권 전문가들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했다. 심사과정에서는 한국사회가 겪고 있는 다양한 사회·경제적 위기에 대한 정책 대안의 실효성, ESG 원칙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 실천 및 기여도, 경영 혁신, 청렴·반부패 노력 등이다.

이번 시상식은 입법·중앙정부·지방정부·지방의회·공공기관·청렴·교육·보건복지·문화예술·스포츠·ESG경영 등 각 분야에서 사회문제 해결과 모범적 경영을 보인 기관·단체에 대한 시상을 통해 사회문제 극복과 선진 경영의지 제고에 기여할 전망이다.

'2024 한국정책대상'은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행사로, 관심 있는 기업, 기관, 단체, 개인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