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데일리한국 이영호 기자] 우송정보대학(총장 손동현)은 최근 e스포츠 전문 교육기관인 T1 e스포츠 아카데미(이하 T1A, 대표 Joseph Patrick Marsh)와 e스포츠 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MOU를 체결한 T1A는 한국 리그 오브 레전드 LCK에서 명문 구단으로 유명한 T1이 운영하는 아카데미로 최고 수준의 전문 강사들이 e스포츠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송정보대학의 e스포츠과는 e스포츠 산업 분야 발전과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중부권 유일의 e스포츠 학과이다.
양 기관은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에 대한 대학 실습 및 장학 지원 △학생들의 특기 및 적성 교육 지원 △T1A 수강생의 진학 관련 상담 지원 △대학 교육시설 및 실습 기자재 공동 활용 △학생들에 대한 진로 직업 체험 프로그램 참여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T1 비즈니스 부서장 왕빙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우송정보대학과 T1 e스포츠 아카데미에서 다양한 e스포츠 교육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게 됐다. 앞으로 우송정보대학 e스포츠 분야에서 긍정적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우송정보대 e-스포츠과 학과장 이성한 교수는 “우송정보대 e스포츠과는 세계적인 T1A와 좋은 협력 관계를 유지하면서 e스포츠의 종주국으로서 T1A와 협력해 우수한 인재들을 양성하고 T1A아카데미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우송정보대학과 T1 e스포츠 아카데미는 이번 협력을 통해 e스포츠 분야의 신규 인재 발굴 및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