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김용우 기자] 여성스러움을 상징하는 가슴은 유전적인 영향이 커 급격하게 살이 찌지 않는 이상 개인적인 노력만으로 볼륨감을 키우기 어려운 부위다. 이로 인해 의술의 도움을 받아 모양과 크기에 변화를 주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가슴확대술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수요가 높은 성형수술 중 하나다. 국제미용성형외과학회(ISAPS)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가슴성형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뤄지는 성형 톱3에 속한다.

가슴성형수술은 보형물과 절개부위, 수술방법 등 선택해야 할 것들이 다양하다. 절개부위는 겨드랑이절개, 가슴 밑 선 절개를 많이 시행하고 있다. 겨드랑이 절개는 흉터가 잘 드러나지 않고 유두감각 손실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적다. 가슴 밑 선 절개는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가슴성형의 목적과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절개법이 달라질 수 있다.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확대수술은 멘토엑스트라, 멘토부스트, 모티바와 같이 다양한 임상을 통해 안전성을 검증 받은 정품 보형물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멘토 보형물은 실리콘 및 인체에 닿는 외피까지 완제품으로 FDA승인을 받은 제품이다. 멘토 엑스트라는 3가지 사이즈가 있어 체형과 원하는 사이즈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높은 충전율로 동일한 가슴 폭 대비 풍성한 볼륨감을 유지할 수 있다. 멘토 부스트는 젊은 여성의 가슴을 모티브로 윗 가슴을 자연스럽게 채워주며 유두가 더 안정적으로 자리 잡게 만든다는 특징이 있어 가슴 처짐으로 고민이라면 적합할 수 있다.

또한 멘토 사는 10년추적 임상결과를 통해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보형물 결함으로 재수술 받을 시 보형물을 교환해주는 평생 교환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모티바 보형물은 점탄성 겔로 이루어져 있어 중력에 반응하기 때문에 어떠한 움직임에도 자연스러운 모양을 연출할 수 있다. 스무스 실크 표면의 균일한 외피는 생체 적합성이 우수해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낮고 가슴수술 이후 발생할 수 있는 파열이나 접힘 현상도 감소한 것이 장점이다.

이선구 WJ원진성형외과의원 원장은 “가슴성형수술은 특정 보형물과 수술방법이 더 좋다고 단정짓기 보다는 흉곽모양이나 크기, 가슴모양, 피부탄력과 다양한 신체조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법과 보형물을 선택해야 한다”며 “성형외과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상담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