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금융 4사 상품 조회·가입, One-stop 업무처리 가능
[데일리한국 박재찬 기자] 삼성금융네트웍스의 금융 통합앱인 ‘모니모(monimo)’가 14일 본격 출시됐다.
지난 12일 발표된 삼성금융사의 공동 BI인 삼성금융네트웍스에서 제공하는 첫 번째 서비스다. 삼성생명, 화재, 카드, 증권 등 삼성금융 4사가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차별화된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지난해부터 준비해온 통합앱이다.
통합앱의 명칭인 ‘모니모(monimo)’는 ‘모이는 금융, 커지는 혜택’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다양한 자산과 모니모의 전용 리워드인 젤리가 모인 모습을 형상화한, 모니모의 이니셜 ‘M’ 형태의 로고도 공개했다.
모니모에서는 하나의 계정으로 삼성금융 4사의 거래현황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으며, 각 사가 엄선하여 제공하는 대표 금융상품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삼성생명의 보험금 청구, 삼성화재의 자동차 고장출동, 삼성카드의 한도상향 신청, 삼성증권의 펀드투자 등 기존에 각 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신청해야 했던 주요 기능들을 이제 모니모에만 가입하면 한번에(One-stop)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 기존에 삼성금융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계좌통합관리, 간편송금, 신용관리, 환전 및 부동산·자동차 시세조회 등 종합 금융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이와는 별도로 모니모는 ‘혈액형별 보장보험’, ‘1년만기 저축보험’, ‘모니모 카드’ 등 모니모에서만 가입 가능한 전용 금융상품을 제공한다.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모니모 전용 금융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모니모는 재미요소가 가미된 투데이, 걷기 챌린지, 젤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투데이’ 메뉴에서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하면 삼성의 금융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투데이’ 메뉴는 모니모의 허브 페이지로, 관심 분야의 모니모 컨텐츠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걷기 챌린지’ 는 삼성헬스앱 또는 아이폰 건강앱과 연동하여 목표 걸음 수 달성 미션을 제공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젤리'는 모니모에서 제공하는 전용 리워드로, 시즌별로 진행되는 미션을 수행하거나 출석체크, 걷기 챌린지, 송금, 젤리 챌린지 등을 통해 매일매일 받을 수 있다. 금융상품 가입이나 상담신청 등이 아닌 일상 속 습관만으로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젤리’는 젤리교환소에서 ‘모니머니’로 교환이 가능하며 삼성 금융을 중복으로 이용하는 고객은 더 높은 비율로 교환이 가능하다. 즉, 모니모에서 여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수록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모니머니'는 보험가입, 송금, 펀드투자 등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모니모는 최신의 트렌드를 반영한 직관적인 UX/UI 구성으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회원가입, 본인인증, 로그인의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엄지손가락만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할 정도로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모니모 앱은 안드로이드폰 이용자의 경우 현재 'Play Store'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 이용자를 위한 앱도 조만간 ‘App Store’에 공개될 예정이다.
모니모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2일까지 50일간 매일 1명씩 총 50명에게 추첨을 통해 비스포크냉장고, 갤럭시 S22 등 '삼성' 브랜드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최소 1,000원 이상의 모니머니로 교환되는 '스페셜젤리' 1개를 이벤트에 응모한 전원에게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모니모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삼성금융 관계자는 “삼성금융사 앱을 하나로 모은, 삼성금융네트웍스의 첫번째 서비스인 모니모를 통하여 일상적인 송금이나 걷기활동만으로도 혜택을 드리고자 한다”라며 “삼성금융네트웍스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하는 필수앱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NH농협생명, ‘스마트페이NH종신보험’ 특약 배타적사용권 획득
- 비용 증가했지만 매출 감소한 생명보험사...‘보험금 증가, 보험료 감소’
- 카카오페이, 디지털 손해보험사 본허가 획득
- 교보생명, 퇴직연금 수익률 3분기 연속 1위
- 애큐온저축은행, 금융권 최초 분산형 신뢰스캔 구축...영업점 페이퍼리스 실현
- 보험사 재무건전성 2분기 연속 ‘악화’...금리인상 여파
- 에이스손해보험, 역량 갖춘 텔레마케팅 설계사에 세일즈 자격인증 부여
- '부실금융기관' 꼬리표 단 MG손해보험 결국 공개매각 돌입
- 삼성금융 통합앱 '모니모' 고민...충성고객 2500만명 재방문 이끌 한방이 없다
- 삼성카드,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앱 전용 '모니모 카드' 출시
- 삼성카드, 교통·통신 혜택 '삼성 iD MOVE 카드'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