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재 농가 방문…이웃사랑 농산물 나눔 행사도 가져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정우교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손병환 회장과 임직원 봉사단이 지난 20일 영농철을 맞아 경남 사천시 소재 농가를 방문해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일손돕기에는 김주양 농협중앙회 경남지역본부장, 최영식 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장, 박종국 농협은행 사천시지부장, 경남농협 봉사단 등이 참여했다. 손 회장과 봉사단은 사천시 용현면 소재 토마토 농가 온실에서 토마토를 수확하고 적재했으며 폐비닐을 비롯한 영농 폐기물을 수거·정리하는 등 환경정화도 실시했다.
다음으로 손병환 회장은 사천시청을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이웃사랑 농산물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먼저 홍민희 사천시장 권한대행을 예방해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홍보와 지역사회 현안에 대한 환담을 나눈 후, 사천시청 앞 광장에서 농산물 전달식을 가졌다.
농협금융은 농산물 소비 촉진과 기부 행사를 위해 우리 쌀 5kg 680포를 마련했다. 이 쌀은 사천시청과 사천시 관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코로나19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저소득층과 결식아동들에 전달될 예정이다.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은 "코로나19로 일손이 특히 부족한 때에 농업인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 위안이 된다"며 "농협금융은 지역사회를 위해 농가 일손돕기부터 환경정화, 나눔활동까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NH농협금융, 출범 10주년 맞아 ESG 상품 '올바른지구' 시리즈 출시
- 농협금융 지난해 사상 최대 이익...순이익 2조2919억원 전년 대비 32%↑
- 농협금융 1조원대 유상증자…자회사 증자재원 목적
- 농협금융 ‘실질적 ESG경영’ 강화...‘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지지선언
- 농협중앙회,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 발대식 진행
- NH농협금융, 1분기 순이익 5963억…전년比 1.3%↓
-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제주 디지털농업 현장 방문
-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가정의 달 맞아 지역 어르신들과 온정 나눔
- NH농협금융 "가족봉사단, 사랑의 농산물 꾸러미 나눔"
- NH농협금융 리스크관리부문, 경기 화성 농가 찾아 일손돕기 실시
정우교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