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점수 올리기, 심리테스트 등 프로그램 진행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정우교 기자] 현대캐피탈은 지난 18일 인천 해송고등학교에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회사가 초/중/고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문교육, 체험활동 등 다양한 금융교육을 진행하는 금융감독원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한 소비생활과 신용점수 관리'라는 주제를 다뤘다. 비합리적인 소비 행동과 과소비지수 측정법, 신용점수 올리기, 심리테스트, 금융퀴즈 등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합리적인 소비를 해야하는 이유와 앞으로 어떻게 하면 소비를 잘 할 수 있는지를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면서 "어렵게만 느껴졌던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줘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용혁 현대캐피탈 소비자보호실장은 "미래 사회의 주축이 될 학생들이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소비 습관을 확립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금융감독원과 금융위원회에서도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맞춰 다양한 금융 교육 제도와 프로그램 개발을 독려하고 있는 만큼 현대캐피탈도 그에 맞게 다양한 금융 교육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캐피탈의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또는 현대캐피탈 금융교육 이메일로 신청 할 수 있다.
관련기사
키워드
#현대캐피탈
정우교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