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2장 증명 불가능한 문제’ 후반부를 업데이트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메인 스토리는 ‘에덴조약’을 둘러싼 이야기 중 2장 후반부로 구성됐다. 시험 합격을 위해 노력하는 ‘보충수업부’와 이들 앞에 나타난 의외의 적, 그리고 에덴조약을 방해하는 배신자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방과후 디저트부’ 소속 ‘나츠’, ‘시스터후드’ 소속 ‘마리’가 신규 캐릭터로 추가됐다. 나츠는 방과후 디저트부 부원으로, 자신에게 걸린 상태이상을 해제하고 체력을 회복하는 ‘EX 스킬’을 사용하는 탱커 캐릭터이다. 마리는 서포터 캐릭터이며, 아군 1명에게 보호막을 입히고 해로운 효과를 1개 제거하는 EX 스킬을 사용한다.
이 외에도, 넥슨은 5성을 달성한 학생이 장착할 수 있는 ‘고유무기’를 추가했다. 고유무기를 장착한 학생은 기본 능력치가 증가하며, 고유무기 한계 해방 단계에 따라 패시브 스킬 및 지형 전투력이 강화된다.
고유무기 성장재료를 수집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학원교류회’도 업데이트했다. ‘학원교류회 티켓’을 이용해 ‘트리니티’, ‘게헨나’, ‘밀레니엄’ 학원들과 각각 모의 전투를 치르면 ‘스프링’, ‘해머’, ‘총열’ 등 고유무기 성장에 사용되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7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인게임 재화 ‘청휘석 1200개’를 제공한다. 또, ‘보충수업부 합숙기념 특별 미션 이벤트’도 28일까지 진행한다.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만점 시험지’ 100개를 모은 이용자에게는 ‘청휘석 1200개’를 지급한다.
한편, 넥슨은 지난 5월27일 블루 아카이브 온라인 음악회 ‘사운드 아카이브’를 개최했다. 사운드 아카이브는 인게임 OST를 밴드, DJ 등 다양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곡들로 구성됐으며, 작곡가 미츠키요(Mitsukiyo), 카루트(KARUT), 노르(Nor), 그리고 유튜버이자 가수 라온(Raon)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