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김동선 기자] 6·1지방선거에서 연임에 성공한 유성훈 서울 금천구청장이 '민선8기 구정운영 혁신 TF'를 가동했다.
10일 금천구에 따르면 유 구청장은 이날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TF 전체회의를 열고 신속하고 짜임새 있는 구정을 위해 ‘업무와 성과 중심의 조직운영 체계 강화’를 강조했다.
유 구청장은 "민선8기는 지역개발 등 주민 숙원사업과 다급한 민생현안 해결을 위해 공약과 주요 정책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야 한다"며 "이번 혁신 TF에서 어떻게 준비해 나갈지 과제들을 정리하고, 구정운영의 기틀을 잡아내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전체회의를 시작으로 오는 24일까지 2주간 운영될 구정운영 혁신 TF는 민선8기 공약과 주요 정책의 조기 달성을 위한 실천방안과 효율적 조직설계를 위한 기본방향을 마련할 예정이다.
TF는 정책조정반과 행정혁신반으로 구성됐다. 정책조정반은 △핵심사업 설정 △전체 공약 분석 및 실천방안 △공약 달성을 위한 효율적인 조직 개편 방안을 협의하고, 행정혁신반은 △업무 및 성과 중심의 인사제도 개편안 △조직 기능조정 및 청사 재배치를 통한 효율적 조직설계 △계속 및 일상 사업의 업무 효율성 제고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김동선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