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금 소요자금 100% 이내, 시설자금 소요자금 90% 이내 한도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Sh수협은행은 공익성 상품 'Sh ESG우수기업대출'을 신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Sh ESG우수기업대출은 ESG경영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공익성 상품이다.
가입대상은 ESG 영역별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성 평가등급 BBB이상 △녹색인증기업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인증 취득기업 △기타 친환경기업 지원업종 해당기업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지역신용보증기금의 사회적경제기업 신용보증서 발급기업 △한국지배구조원 지배구조 평가등급 B+이상인 개인사업자 또는 기업이다.
수협은행은 요건을 갖춘 기업 중 신용등급, 담보인정비율 등 심사를 통과한 기업에 대해 다양한 우대금리 혜택을 지원한다. 대출한도는 운전자금 소요자금 100% 이내, 시설자금 소요자금의 90% 이내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Sh ESG우수기업대출은 ESG금융 활성화를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고 기업의 지속가능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공익성 상품으로 기획했다"라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ESG를 실천하는 착한 기업의 금융파트너로 함께 상생해 나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Sh수협은행 "네트워크 시스템 업그레이드…11일 새벽 서비스 일시 중단"
- 수협 '남은 공적자금 7500억' 올해 국채로 모두 갚는다...예보와 상환 합의서 개정
- Sh수협은행, 주요 수신상품 18종 금리 최대 0.25% 인상
- Sh수협은행, Sh골든리치이벤트정기예금 추가 판매…"연 2.6% 금리"
- Sh수협은행, 무궁화신탁과 업무협약…"부동산금융 시너지 극대화"
-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 수협은행 'Sh해양플라스틱Zero정기예금' 가입
- 신보, ‘한산:용의 출현’ 직접 투자...K-콘텐츠 저변 확대 지원
- Sh수협은행, Sh플러스알파예·적금 출시…"최대 연 6.2% 금리"
- Sh수협은행, 어업인 금융지원 확대…"정책자금 제공 등"
- Sh수협은행, 기업 수신상품 기본금리 인상…"최대 0.50%p"
- [인사] Sh수협은행
키워드
#Sh수협은행
정우교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