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식 가변형 경사로 등 설치…영업점 접근성↑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정우교 기자] KB국민은행은 ESG 경영 강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전국의 영업점 내 장애인 편의시설을 개선했다고 18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달 전국 878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현황을 자체 조사했다. 이후 조사 결과를 토대로 개선이 필요한 영업점을 선정해 영업점 환경에 맞춰 '전동식 가변형 경사로' 또는 '이동식 경사로'를 설치했다.
필요 시 직원의 도움을 신속히 받을 수 있도록 '장애인 도움벨'도 함께 설치했다. 이를 통해 장애인, 고령층 등 거동이 불편한 고객의 영업점 접근성를 한 단계 높였다. 이외에도 KB국민은행은 장애인 전용 화장실, 점자 블록 등 장애인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환경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영업점 환경 개선은 비대면 금융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영업점 이용이 필요한 금융취약계층의 접근성,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국민의 평생금융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저소득 장애 가정 청소년의 학습·교육비를 지원하는 'KB두드림스타' 사업을 2009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장애대학생 대상 노트북을 무료 제공하는 등 장애인 지원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관련기사
- 한은 기준금리 빅스텝에…KB국민은행, 예·적금 금리 0.7%p 인상
- KB국민은행, 9월 말까지 '굴리고 불리고 외화정기예금 이벤트' 진행
- KB국민은행, 제4회 'Future Finance A.I. Challenge' 개최
- KB국민은행, 소상공인연합회에 기부금 2억원 전달
- KB국민은행, 디지털 인재 양성 아카데미 'IT’s Your Life' 2기 참가자 모집
- KB국민은행, 자산운용1본부장에 유창범 상무 영입
- KB국민은행, 고령층 금융소외 해결 위해 'KB 시니어 라운지' 오픈
- KB국민은행, 2021 사회공헌백서 발간…"세상을 바꾸는 금융 실천"
- KB국민은행, 금융권 최초 '공인전자문서 중계서비스' 시행
키워드
#KB국민은행
정우교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