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소액 송금 및 입금으로 블록체인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목표”
[데일리한국 박재찬 기자] 소셜미디어(SNS) 계정 기반 소액 송금 플랫폼인 겟핍닷컴(PIP)이 간편 결제 기능인 핍 버튼(PIP Button)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노코드 방식으로 손쉽게 생성 후 다양한 웹사이트에 삽입함으로써 솔라나 기반 암호화폐를 간편하게 입금 받을 수 있는 기능이라는 설명이다.
겟핍닷컴에 따르면 핍 버튼은 웹 콘텐츠 창작자, 의류 쇼핑몰 운영자, 전자책 판매자 등 웹 기반 서비스 운영자가 자신의 웹사이트에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서비스 이용 고객으로부터 입금 받을 암호화폐와 금액, 지갑 주소, 버튼 이름, 색깔을 선택하기만 하면 핍 버튼 생성용 HTML 코드를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운영자는 생성한 코드를 자신의 웹사이트에 붙여넣어 핍 버튼을 개수 제한 없이 만들 수 있다. 팬텀(Phantom) 지갑이나 슬로프(Slope) 지갑만 연결돼 있으면 별도의 로그인이나 등록 절차 없이 손쉽게 핍 버튼 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겟핍닷컴 측은 핍 버튼이 자바스크립트, 리액트, HTML 기반 웹사이트 혹은 웹플로우, 워드프레스, 윅스, 스퀘어스페이스 같은 서드파티 서비스 기반 웹사이트와 호환된다고 전했다. 하나의 웹사이트에 다양한 종류의 핍 버튼을 삽입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현재 핍 버튼은 솔라나·세럼·레이디움 등 솔라나 블록체인 기반의 코인과 토큰을 지원한다. 입금 받을 수 있는 암호화폐 액수는 1달러부터 최대 1000달러(약 130만원) 사이다.
유밋 악잔 겟핍닷컴 공동창업자는 “핍 버튼을 통해 해외 소액 송금과 입금을 가로막고 있던 복잡한 장벽들을 걷어냄으로써 보다 많은 더 많은 사용자들이 솔라나 블록체인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게 목표”라고 전했다.
한편, 겟핍닷컴은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소셜미디어(SNS)에서 암호화폐 기반 간편 결제와 송금을 지원하는 브라우저 익스텐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 코인베이스 벤처스, 갤럭시 디지털 등으로부터 1000만달러 기업 가치를 인정받아 100만달러(약 12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한 바 있다.
관련기사
- 올해 보험특허 1위 KB손보, ‘신경성 식욕부진·폭식증 진단비’ 배타적사용권 획득
- ‘업계 최초’ 또래 보험 비교...카카오페이, ‘내 보험 리포트’ 개시
- 양호한 자동차보험 손해율에도 보험사가 웃지 못하는 이유
- DB손보, 하계 특별 보상서비스...휴가철 사고예방·고객만족도 제고
- AIA생명, 소아암 환아·가족과 토트넘 홋스퍼-세비야FC 친선전 응원
- 한국영화 연이은 흥행...K-콘텐츠 증권투자 플랫폼 ‘펀더풀’ 눈길
- 1000만원 백내장 수술 받았는데 보험금 지급 거절 '황당 피해 속출'
- 카카오페이, 보이스피싱·착오송금 막는다...‘더치트’에 투자
-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 예·체능 꿈나무 300명에게 총 10억원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