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미니게임, 기도의 신 등 콘텐츠 도입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정우교 기자] NH농협은행은 핀테크전문기업 핑거와 함께 서비스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를 오는 15일 광복절에 정식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독도버스는 가상공간에 구현한 독도에서 아바타를 생성해 생활하는 메타버스다. 지난 3월부터 사전가입자 대상 시범서비스를 시작해 6월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베타 방식으로 전환했다.
NH농협은행에 따르면 이번 정식서비스에서는 게임적 재미요소를 강화하였다. 낚시 미니게임을 도입하고 △기도의 신(독도 강치에게 소원을 비는 콘텐츠) △둘레길 방문(독도의 명소를 방문) △플로깅(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 △금융상식 퀴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도입했다.
또한, 독도버스 유일 금융기관인 'NH농협은행 독도지점'을 방문하면, NH올원뱅크의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세금과 부동산에 대한 최신 정보를 담은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VIP룸에서는 아이템 등 경품을 담은 '럭키박스'도 획득 가능하다.
정식 오픈일인 15일 오전에는 제77주년 광복절을 기리고자 독도버스 광장에서 태극기를 흔들며 만세삼창 후 메타버스 속 독도를 행진하는 경축행사를 진행한다. 참여자들에게는 기념NFT도 증정할 계획이다.
권준학 은행장은 "민족은행으로서 독도의 가치를 되새기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독도버스를 준비했다"면서 "흥미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NH농협은행, 나이스디앤비와 중소기업 ESG경영 확산 업무협약 체결
- 농협중앙회, 제3회 '섬의 날' 맞아 홍보관 운영
- 빗썸, 삼성증권·농협은행·국민은행 앱서 가상자산 조회 서비스 제공
- 농협은행 상주지원, 법원과 함께 보육원에 쌀 전달
- NH농협은행, ESG기업 전용 'NH친환경기업우대론' 3조원 돌파
- 농협, 강원지역 폭우 피해 농가에 무이자 재해자금 등 지원
- 농협은행, NH멤버스 회원 대상 'NH-it다' 이벤트 진행
- NH농협은행, 법인전용 'NH플러스외화MMDA' 선봬
- NH농협은행, 호주 시드니지점 설립 본인가 획득
- NH농협은행, CBDC 대응 파일럿시스템 구축 완료
정우교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