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온라인 접수...수상팀은 경영진 앞 아이디어 발표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이우빈 기자] 롯데카드가 총상금 1500만원이 걸린 '대학생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접수는 10월11일부터 11월4일까지며 공모전 주제는 '신용카드 사업과 연계한 ESG 상품·서비스·콘텐츠 아이디어'다.
롯데카드의 계열 회사인 롯데파이낸스 베트남, 로카모빌리티 관련 아이디어도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고 학교·학과와의 연합 참가도 가능하다.
접수 방법은 표지 및 별첨 포함 20페이지 이내의 '아이디어 기획서(파워포인트)'를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우편 및 방문 접수는 불가하다.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 심사에서 1~3위에 선정된 3팀에게는 △대상(1팀) 700만원 △최우수상(1팀) 500만원 △우수상(1팀) 300만원의 시상금을 제공한다.
시상식은 12월 예정이며 상장 및 상금 수여식과 함께 수상팀의 롯데카드 경영진 앞 아이디어 발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신용카드 본업과 연계한 다양한 ESG 아이템을 발굴하고 실제 사업화 검토를 통해 롯데카드의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신한카드, GS리테일과 제휴…'GS Prime 신한카드 체크' 출시
- IBK기업은행, 부산·대전 'IBK창공 오픈이노베이션' 행사 성료
- [금융핫플] 홍대앞 17층서 한강 보며 LP 듣는다...MZ세대 홀린 우리은행 혁신점포
- 에프앤리퍼블릭 대책없는 CB 발행...주식물량 2배 늘어 경영권 분쟁 우려
- 이미 진 빚 갚기 어렵다면...신한은행 채무조정 프로그램 통해 취약차주 지원
- 총상금 3150만원 규모...키움증권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 진행
- 내 금융상식 점수는 몇점일까...한화투자증권 '금융상식 테스트' 이벤트
- 롯데카드, 해외 삼성페이 결제 서비스 진행
이우빈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