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컴투스가 게임 QA(Quality Assurance) 분야의 무료 교육 및 채용 연계 기회를 제공하는 ‘컴투스 QA 캠퍼스’ 3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컴투스 QA 캠퍼스는 게임 QA 직무에 관심 있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컴투스의 독자적인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라이브 서비스 중인 게임을 이용해 실질적인 실무 경험을 쌓으면서 포트폴리오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QA 관련 공인 자격증인 ISTQB(International Software Testing Qualification Board)의 기초 지식까지 습득이 가능하다.
컴투스는 오는 12월5일까지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컴투스QA 캠퍼스 3기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 경력 및 나이를 불문하고 비전공자라도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서류 심사와 화상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합격자들에게는 대형 게임사 출신의 전문 교수진들이 직접 지도하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수강의 기회를 제공한다. 약 2달간의 교육 과정을 모두 이수한 참가자들에게는 컴투스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하고, 우수 성과자를 선발해 컴투스 그룹 QA 직무의 채용 연계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지난 컴투스QA 캠퍼스는 테스트 설계부터 실행까지 체계적인 전문 교육 과정을 통해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지난 1기와 2기에 참여한 대다수의 교육 수료자들은 설문을 통해 QA직무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고, 자기 개발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