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연말이 다가오면서 일부 게임사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스마일게이트·액토즈소프트와 같은 게임사들이 여행사·아이돌·카페 등 게임외 다른 분야와의 협업을 진행중이다.
먼저 넷마블은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신규 업데이트와 함께 티웨이항공과의 협업을 지난 21일부터 시작했다.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4종의 인기맵을 한번에 플레이할 수 있는 신규맵 ‘멀티버스2’와 편의 기능인 ‘다시하기’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티웨이항공과 함께 ‘티웨이와 함께하는 세계여행!’ 이벤트가 내달 16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게임 접속 시 캐릭터 ‘진화 티웨이’를 얻을 수 있다. 티웨이 공식 앱에 모두의 마블 게임 회원 번호와 티웨이 항공 회원 ID를 입력하면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주사위도 얻을 수 있다.
실제 항공권 할인과 왕복 여행권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 ‘세계여행’ 콘텐츠에 참여해 응모권을 획득할 수 있다. 응모권으로 총 2차에 걸쳐 진행되는 도쿄·다낭 등의 왕복 항공권에 도전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에픽세븐’과 ‘로스트아크’에서 각각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중이다. 특히 에픽세븐은 아이돌과의 콜라보로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에픽세븐은 24일 업데이트를 통해 SM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 ‘에스파’와 협업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에스파 멤버들이 에픽세븐의 ‘오르비스’ 세계를 경험하는 콘셉트로 진행되고 에스파 멤버의 캐릭터가 추가될 계획이다.
업데이트에 앞서 스마일게이트는 콜라보레이션 캐릭터인 ‘ae-윈터’를 먼저 공개했다. 에스파 멤버인 ‘윈터’를 모티브로 삼아 제작된 도적 캐릭터로 디자인과 함께 애니메이션이 포함된 3번째 스킬(기술) 영상도 공개됐다.
또 로스트아크에서는 지난 2일부터 슈즈 브랜드 ‘슈마커’와의 콜라보를 진행 중이다. 이번 콜라보에서는 로스트아크의 대표 캐릭터 ‘모코코’를 테마로 제작된 굿즈 패키지와 팝업 스토어 운영 등 여러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콜라보 시작과 함께 진행된 온라인 굿즈 판매에 이어 지난 5일부터 강남 슈마커 매장이 ‘스트릿 모코코 팝업 스토어’로 운영되고 있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굿즈 판매와 포토존 등이 운영되며 이용자들이 굿즈를 구입할 때마다 신발 한컬레가 기부되는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액토즈소프트는 내달 3일부터 대원미디어의 캐릭터 카페 ‘팝퍼블’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타타루의 대박 카페’를 오픈한다.
타타루의 대박 카페는 지난달 업데이트된 ‘새로운 모험’을 테마로 운영되며 게임을 모티브로한 각종 음료와 디저트가 판매된다.
‘새벽의 혈맹’ 인기 캐릭터의 스토리 및 설정을 활용한 ‘르베르유 남매 라떼’를 포함해 ‘에스티니앙이 사온 아므라 라씨’·‘야슈톨라의 마녀 정식’·‘그라하 티아의 현인 샌드위치’ 등 총 10종의 파이널판타지14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또 한정 메뉴 구매 조건에 따라 캐릭터 코스터(컵받침)·포토카드·‘오케스트리온 악보: Wayward Daughter(Chiptune Version)’가 담긴 아이템 쿠폰 등 다양한 구매 특전을 선물한다. 또한 카페 내 포토존도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