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홍정표 기자] 한진이 국내 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인 ‘숲(Swoop)’의 공식 홈페이지를 지난 18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숲은 한진이 보유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패션 업계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K브랜드가 해외 진출 시 필요한 Bridge 서비스 제공 및 해외 바이어 대상 판매기회 확대 유도를 통해 성공적인 해외 안착을 지원하는 신규 비즈니스 모델이다.
숲의 공식 홈페이지는 주 사용자인 K브랜드·국내 패션업계 관계자 및 해외 바이어 입장에서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고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숲의 주요 서비스인 ‘BRIDGE TO THE WORLD’, ‘GLOBAL ONE CLICK’, ‘GET YOUR K-BRANDS’ 3개의 메뉴를 홈페이지 전면에 배치했으며, 숲의 BI 컬러인 초록색과 흰색으로 홈페이지를 디자인해 가시성을 강화했다.
먼저, K브랜드는 BRIDGE TO THE WORLD 메뉴를 통해 숲 공동 브랜드관 온·오프라인 입점 문의, 견적문의 등 해외 진출 시 필요한 Bridge 서비스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GLOBAL ONE CLICK 메뉴를 탭하면 국내 집하부터 해외 현지 배송까지 복잡한 계약 절차 없이 중소 패션 브랜드에 특화된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해외 바이어는 GET YOUR K-BRANDS 메뉴에서 숲 공동 브랜드관에 입점 중인 K브랜드 제품을 룩북 형태로 열람 가능하며, 새로운 K브랜드 소싱 문의를 위한 창구도 마련돼 있다.
이 밖에도 숲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주 프랑스 한국문화원’ 행사, ‘쇼픽’ 일본행사 등 글로벌 물류 수행사례는 물론, 최신 패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한진 관계자는 “지난 6월 정식 런칭한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며 “공식 홈페이지를 고객사 유입 및 숲 비즈니스 모델의 시작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