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이행 노력 우수성 국제인증 취득
[데일리한국 이기정 기자] 캠코는 환경경영시스템 구축 및 운영 체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ISO 14001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부여하는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국제표준이다. 기업이 환경 측면을 체계적으로 평가·개선함으로써 환경위험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고 있다.
캠코의 환경경영방침은 △탄소중립 실현 노력 △이해관계자와 협력을 통한 친환경 생태계 조성 △지속가능한 환경경영체계를 마련하는 것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환경영향평가, 환경목표 관리, 경영검토 등의 체계적인 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중에 있다.
특히, 친환경 건축, 유휴 국유지를 활용한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과 탄소중립 숲 조성, 다회용컵 순환시스템 사업 참여 등 친환경 경영을 위한 꾸준한 노력도 함께 인정받아 ISO 14001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그간의 환경경영시스템 구축과 친환경 경영 실천 노력을 인정받아 ISO 14001 국제인증을 취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정부정책에 발맞춰 적극적인 탄소중립 이행 노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부산시, 부산금융중심지 경제협력 네트워크 구축...23개 기관 참여
- 캠코·코스닥협회, '기업지원 등 공동협력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
- 캠코, 위성영상 활용해 국유재산관리 효율성 높인다
- 캠코 "지역인재 양성 앞장"...부경대와 연구협력 성과 발표
- 캠코, 23조 채권 소각 금융취약계층 지원..."금융공기업 책임 다할 것"
- 캠코, 부산지역 취약 어르신 위한 연말 선물 전달
- 캠코, 대학생 취업잡이 6기 취업캠프 개최
- 캠코, 충남지역 첫 ‘캠코브러리’ 개소
- 캠코, 성실상환 회생기업 채무 감면으로 정상화 지원
- 캠코, 국세 체납 공매 매각결정기일 7일로 확대
이기정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