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농협생명.
사진=NH농협생명.

[데일리한국 최동수 기자] NH농협생명은 1일부터 한 달간 온라인보험에서 '내 나이, 보험료 찾아보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내 나이, 보험료 찾아보기 이벤트'는 최근 시행된 만 나이 통일법 시행에 맞춰 보험료 계산엔 필수적인 보험 나이의 개념을 쉽게 소개하는 이벤트다. 대체로 보험료는 보험 나이가 어릴수록 저렴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본인의 보험 나이를 알고 보험 나이가 바뀌기 전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보험 나이는 보험료를 정할 때 사용하는 나이로 만 나이와 계산법이 다르다. 만 나이는 올해 생일이 지났다면 현재 연도에서 출생 연도를 빼서 구할 수 있고 생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그 값에 한 살을 더 빼면 된다.

보험 나이의 경우 만 나이를 기준으로 6개월 이상 경과되었다면 만 나이에 한 살을 더해 구할 수 있다. 6개월이 지나지 않았다면 만 나이가 곧 보험 나이가 된다.

금번 이벤트는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만 나이와 보험 나이 그리고 보험 나이가 바뀌는 시점을 알려준다. 농협생명 온라인보험 최다 판매 상품인 용종보험 보험료까지 확인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총 1300명을 추첨하여 베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와 NH포인트를 지급한다.

보험사 이벤트는 마케팅 동의를 조건으로 하는 경우가 많지만 해당 이벤트는 경품 지급을 위해 연락처를 수집할 뿐, 마케팅 연락과 무관하여 상품 권유 전화 걱정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농협생명 온라인보험 담당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이로운 보험을 실천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