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카드.
사진=우리카드.

[데일리한국 최동수 기자] 우리카드가 인기 캐릭터 '망그러진곰'과 콜라보한 한정판 디자인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로 지난달 출시한 신상품 '카드의정석 EVERY 1'에 '망그러진곰' 디자인 2종이 추가됐다. 내년 8월 말까지 1년간 발급 가능한 한정판 디자인이며 카드 플레이트뿐만 아니라 상품안내장, 배송 세트까지 망그러진곰 에디션으로 받아볼 수 있다. 카드 혜택은 '카드의정석 EVERY 1'과 동일하다.

디자인은 망그러진곰 팬과 우리카드 고객의 선호도 조사 및 투표를 통해 엄선됐다. 올해 4월부터 망그러진곰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5개 컨셉의 디자인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다. 약 3만명이 참여했고 해당 게시글의 좋아요 수는 2만5000개를 달성했으며 1, 2위를 차지한 △행운망곰 △대왕망곰이 각각 2만9000개, 2만1000개의 투표를 받아 최종 선정됐다.

콜라보 디자인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카드를 발급받는 선착순 1만명 고객은 카드 수령 시 망그러진곰 한정판 스티커 2매를 함께 받을 수 있다. 내달 말까지 우리카드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망그러진곰 캐릭터를 직접 그려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망그러진곰 쿠션 등 스페셜 굿즈도 증정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MZ세대에 인기 있는 캐릭터와 콜라보한 카드를 출시해 고객 기반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 혜택과 디자인 모두를 충족시키는 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