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제도, 실패 사례 분석 등 구성…영업점 배포 예정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IBK기업은행은 기업승계를 앞둔 중소기업을 위해 '기업승계의 모든 것' 책자를 출간했다고 6일 밝혔다.
'기업승계의 모든 것'은 기업승계를 준비하는 중소기업에게 필요한 정보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풀어낸 기업승계 지침서다. 기업은행은 코로나19로 급격히 변화한 경영환경에서 승계를 고민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는 현장의 목소리에 부응하고자 이 책자를 편찬했다고 설명했다.
책자는 △기업승계 이해하기, △지원제도 알아보기, △실패 사례 분석과 성공전략, △해외사례를 통한 정책 제언 등 총 4개 파트로 구성했다. 최신 제도를 포함한 지원제도의 변천, IBK 컨설팅 사례, 기업승계 경제효과 등을 Q&A방식으로 담았다.
기업승계의 모든 것은 지난달 1일에 열린 IBK여성경영자클럽 세미나에서 최초로 소개됐다. 앞으로는 기업승계를 준비하는 기업은행 고객에게 실시된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영업점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IBK경제연구소장은 "본 책자가 기업승계를 준비하는 기업에게 믿음직한 길잡이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기업승계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기업승계를 계획하는 중소기업에게 컨설팅을 제공해주는 것은 물론, 엑시트 사모펀드를 활용해 승계자금을 공급하고 사업승계형 M&A를 중개하는 등 기업 상황에 따른 모든 형태의 승계방향을 검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관련기사
키워드
#기업은행
정우교 기자
다른 기사 보기